신한지주의 자산운용 포트폴리오와 비은행 이익 기여도

제목을-입력해주세요_-001 (21)

신한금융그룹의 자산운용 부문에서 시작된 변화의 바람이 올해부터 더욱 강해질 전망입니다. <넘버스팀>이 해당 공시를 간략 소개합니다.

🤷‍♀️주절주절PICK

• 신한지주는 지난해부터 그룹 내 비은행 계열사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해 왔습니다. 그룹 전체 실적에서 비은행이익의 기여도를 높이기 위한 작업이었죠. 오늘 말씀 드리려는 자산운용 부문은 여러 계열사로 나뉘어 있었습니다. 이 회사들을 한 회사로 합쳐 시너지를 극대화하기로 했습니다.

• 특히 신한지주는 경쟁사인 KB금융에서 신한자산운용의 새 수장을 데려왔습니다. 신한자산운용에서 전통자산부문 대표를 맡게 된 조재민 사장은 운용사 대표 경력 20년의 베테랑으로 꼽히는 인물이고, KB자산운용 대표를 맡은 바 있습니다. 비은행 이익 기여도를 높이기 위한 ‘공격적 태세’를 갖춘 신한지주의 올해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부만 공개된 스토리입니다. 전체 내용이 궁금하다면 넘버스 멤버십에 가입해주세요.
지금 멤버십에 가입하면 모든 스토리 무제한 열람, 혜택은 앞으로 더욱 늘어납니다!

※ 넘버스 회원들을 위한 전용 공간 네이버 카페(넘버스멤버스)에 놀러오세요! 직접 물어보고 답하는 즉문즉답 코너가 마련돼있습니다. 마음껏 질문하고 토론해주세요!

👉 네이버 페 링크: https://cafe.naver.com/numbersmembers

No account yet? Register

지금 넘버스 멤버십에 가입해 보세요!

이어지는 스토리가 궁금하다면?

이런 스토리는 어때요

당신의 재무지능을 높여줄 스토리

댓글 작성하기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