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에디슨모터스 M&A와 ‘2연상’은 무슨 상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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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0일 우여곡절 끝에 쌍용차 인수를 위한 본계약을 체결한 에디슨EV가 어제와 오늘 이틀에 걸쳐 코스닥에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넘버스>에서 해당 공시를 간략 소개합니다.

🔊공시 요약

• 지난 10일 에디슨EV는 쌍용자동차 주식회사와 M&A를 위한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습니다.

• 이번 M&A는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과 쌍용차 간 이뤄집니다. 컨소시엄은 인수 대금 3049억원 가운데 10%인 305억원을 계약금으로 냈고, 또 컨소시엄은 인수대금과는 별도로 운영자금 명목으로 500억원을 회생법원의 허가를 얻어 쌍용차에 대여하기로 했습니다.

• 컨소시엄과 쌍용차는 향후 있을 여러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현재 회생 중인 쌍용차의 회생 계획안 제출(오는 3월 1일까지), 채권단 및 주주 동의, 법원의 회생 계획안 인가 등입니다. 이 단계들이 마무리되면 컨소시엄은 관계인집회 기일로부터 5영업일 전까지 기납입한 계약금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2744억원)을 예치합니다.

• 컨소시엄은 향후 쌍용차가 발행하는 신주 6000만 주를 주당 5000원에 취득할 예정이고요. 이후 쌍용차 구주가 감자되거나 소각되면 쌍용차 지분 95%를 가진 최대주주로 등극하게 됩니다

(자료=에디슨EV 공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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