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코리아의 재무제표를 뒤져봤습니다

썸네일 공유_복사본-007 (1)

애플코리아가 감사보고서를 제출했습니다. 2009년 이후 13년 만에 처음입니다. <넘버스>에서 해당 공시를 간략 소개합니다.

🔊주절주절

• 지난해부터 외감법(주식시장 등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며 외국기업의 국내 유한회사들도 감사보고서를 내게 법제화됐습니다. 올해 유난히 외국계 감사보고서가 나온 게 바로 이 때문이죠.

• 바로 어제(12일) 애플코리아의 감사보고서가 공시되며 화제가 됐습니다. 외국에서 가장 돈 잘 벌고 시가총액 1위인 나라는 한국에서 돈을 얼마나 벌까에 대한 호기심이 컸죠. 뚜껑을 열어보니, 정말 천문학적 수준입니다. 함께 보시죠.

(사진=애플코리아 감사보고서 갈무리)

👀공시 보기 전 체크!

• 애플코리아의 이번 감사보고서는 2020년 10월부터 2021년 9월 30일까지 1년간의 재무회계 관련 내용입니다. 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아이폰13 시리즈가 실적에 반영되지 않아 아쉽긴 합니다.

• 애플코리아 재무제표를 보기 전에 간단히 이해해야 할 게 있습니다. 이 회사는 ‘제품’이 아니라 ‘상품’을 파는 회사란 거죠. 제품은 법인에서 원재료를 사 직접 완제품을 만들어 파는 거고요. 상품은 다 만들어진 완제품을 들여와 파는 겁니다. 애플코리아는 주력 제품을 해외에서 받아서 국내에 파는 법인이니 상품을 파는 회사입니다.

일부만 공개된 스토리입니다. 전체 내용이 궁금하다면 넘버스 멤버십에 가입해주세요.
지금 멤버십에 가입하면 모든 스토리 무제한 열람, 혜택은 앞으로 더욱 늘어납니다!

애플코리아 감사보고서를 체크해봤습니다. 짧은 시간 확인해 내용이 다소 ‘휘뚜루마뚜루’인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재미있는 재무제표 이야기를 더 많이 풀어드리도록 할게요.

※ 넘버스 회원들을 위한 전용 공간 네이버 카페(넘버스멤버스)에 놀러오세요! 직접 물어보고 답하는 즉문즉답 코너가 마련돼있습니다. 마음껏 질문하고 토론해주세요!

👉 네이버 페 링크: https://cafe.naver.com/numbersmembers

No account yet? Register

지금 넘버스 멤버십에 가입해 보세요!

이어지는 스토리가 궁금하다면?

이런 스토리는 어때요

당신의 재무지능을 높여줄 스토리

댓글 작성하기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