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스첨단소재의 ‘미국 진출기’ 성공할까요?

시간이 없다면

· 솔루스첨단소재가 캐나다 법인의 유상증자에 참여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 캐나다 법인은 전기차 및 배터리의 글로벌 생산기지로 부상한 북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설립된 생산공장입니다.

·솔루스첨단소재는 북미 공장의 증설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유상증자에 참여할 계획입니다.


솔루스첨단소재가 1일 해외 법인 ‘Volta Energy Solutions S.a.r.l(이하 VES)’이 캐나다 법인(Volta Energy Solutions Canada Inc.)의 주식 2999만주를 취득했다고 공시를 통해 발표했습니다. 취득금액은 865억원입니다. VES는 해외 자회사를 지배하는 중간 지주사입니다.

솔루스첨단소재는 이번 유상증자에 참여해 캐나다 법인의 지분 100%를 취득했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는 캐나다 법인의 설립 목적이 “북미 지역의 전지박(동박) 시장 진출”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지 생산 및 현지 납품 체계를 갖춰 솔루스첨단소재의 북미 시장 진출에 필요한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평입니다.

일부만 공개된 스토리입니다. 전체 내용이 궁금하다면 넘버스 멤버십에 가입해주세요.
지금 멤버십에 가입하면 모든 스토리 무제한 열람, 혜택은 앞으로 더욱 늘어납니다!

※ 넘버스 회원들을 위한 전용 공간 네이버 카페(넘버스멤버스)에 놀러오세요! 직접 물어보고 답하는 즉문즉답 코너가 마련돼있습니다. 마음껏 질문하고 토론해주세요!

👉 네이버 페 링크: https://cafe.naver.com/numbersmembers

No account yet? Register

지금 넘버스 멤버십에 가입해 보세요!

이어지는 스토리가 궁금하다면?

이런 스토리는 어때요

파이낸셜 에피소드

댓글 작성하기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