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 많고 탈 많았던 에코프로비엠, 숫자로만 본다면?

제목을-입력해주세요_-001-94

시간이 없다면

·내부자 거래 혐의, 오창공장 화재 등 연초부터 다사다난했던 에코프로비에밍 코스닥 시총 1위 자리를 탈환했습니다.

·심각한 악재들도 마무리 되어가며 다시 재평가를 받는 모습인데요.


·숫자로만 살펴본 에코프로비엠의 현재와 미래는 어떨까요.


최근 코스닥 시장 시가총액 1위를 탈환한 에코프로비엠은 올 1월 회사의 존폐를 걱정할 정도의 거대한 악재를 연달아 겪었습니다. 핵심 임직원들이 내부자 거래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지고 얼마 지나지 않아 오창 공장에 화재가 발생하며 일부 생산라인이 멈추기도 했죠. 특히 내부자거래 혐의는 수사 결과에 따라 상장폐지까지 이어질 수 있는 중대한 사안이라 업계 관심이 상당했습니다.

그러나 조사 결과 내부 임직원 개개인의 주식거래가 문제가 된 것이었고 회사에 재산상 손실을 끼치는 사건은 아니었습니다. 화재로 가동이 멈췄던 오창공장도 지난 11일부터 생산을 재개했습니다. 연초부터 회사를 안팎에서 뒤흔들었던 이슈들이 잘 마무리되어 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사건들을 제쳐두고 숫자로만 평가한다면 에코프로비엠의 현재는 어떨까요. 또 미래 성장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요.

일부만 공개된 스토리입니다. 전체 내용이 궁금하다면 넘버스 멤버십에 가입해주세요.
지금 멤버십에 가입하면 모든 스토리 무제한 열람, 혜택은 앞으로 더욱 늘어납니다!

생각해 볼 문제

·에코프로비엠이 쌓아놓은 매출채권과 재고자산을 현금화한다면 실적은 얼마나 더 좋아질 수 있을까요?

※ 넘버스 회원들을 위한 전용 공간 네이버 카페(넘버스멤버스)에 놀러오세요! 직접 물어보고 답하는 즉문즉답 코너가 마련돼있습니다. 마음껏 질문하고 토론해주세요!

👉 네이버 페 링크: https://cafe.naver.com/numbersmembers

No account yet? Register

지금 넘버스 멤버십에 가입해 보세요!

이어지는 스토리가 궁금하다면?

이런 스토리는 어때요

재무지능 쑥쑥 심화 스토리

댓글 작성하기

mshop plus friend 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