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화전자, 1910억원 시설투자…대형고객 ‘애플’ 확보했나

썸네일-공유-015

시간이 없다면

· 자화전자가 지난 13일 1910억원 규모 신규 시설투자 공시를 냈습니다.

· 보통 부품 업체의 대규모 시설 투자는 두 가지 케이스가 있습니다. ①기존 고객사가 주문 물량을 대폭 늘리거나 ②새로운 대형 고객사의 등장입니다. 자화전자는 어떤 케이스일까요.


삼성전자 스마트폰 부품 협력사로 잘 알려진 자화전자가 지난 13일 ‘신규시설투자’를 공시했습니다. 평범한 ‘신규시설투자’ 공시라고 생각했는데요. 아니었습니다. 살펴보니 투자 규모가 엄청납니다.

자화전자는 2022년 4월 13일부터 2023년 3월 31일까지 1910억원을 신규 투자할 방침입니다. 자화전자 자본 규모는 2987억원인데요. 자기자본 대비 63.9%에 달하는 대규모 투자입니다.

자화전자 측은 투자 집행의 구체적 이유는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단순하게 “사업 경쟁력 확보 및 신모델 캐파 확보를 위함”이라고 밝혔을 뿐입니다.

보통 부품 업체의 대규모 시설 투자는 두 가지 케이스가 있습니다. ①기존 고객사가 주문 물량을 대폭 늘리거나 ②새로운 대형 고객사의 등장입니다. 자화전자는 어떤 케이스일까요.

일부만 공개된 스토리입니다. 전체 내용이 궁금하다면 넘버스 멤버십에 가입해주세요.
지금 멤버십에 가입하면 모든 스토리 무제한 열람, 혜택은 앞으로 더욱 늘어납니다!

※ 넘버스 회원들을 위한 전용 공간 네이버 카페(넘버스멤버스)에 놀러오세요! 직접 물어보고 답하는 즉문즉답 코너가 마련돼있습니다. 마음껏 질문하고 토론해주세요!

👉 네이버 페 링크: https://cafe.naver.com/numbersmembers

No account yet? Register

지금 넘버스 멤버십에 가입해 보세요!

이어지는 스토리가 궁금하다면?

이런 스토리는 어때요

사소하지만 놓치면 안될 기업 숫자 이야기

댓글 작성하기

mshop plus friend talk